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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방학 체중관리
작성자
배인경
등록일
Dec 29, 2015
조회수
1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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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방학 중 체중관리 방법

 

1.부모님의 관리 방법

    

  ?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식사조절과 운동방법을 함께 계획하고, 완전하게 실천하지 못해도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습니다.

  ? 아이에게 열량이 낮고, 영양가가 있는 식품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지식을 익힙니다.

  ? 장을 볼 때 고칼로리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음식, 탄산음료, 과자 등은 구입하지 않고 음식 조리 시 기름과 설탕의 사용을 제한하고, 간은 싱겁게 먹습니다.

  ? 외식을 제한하고, 아이가 야채를 충분히 먹고, 물도 충분히 마실 수 있도록 하며 간식으로 하루 1-2번 우유나 과일 등을 줍니다.

  ? 부모가 먼저 아이에게 모범을 보입니다.

       ㆍ식사 거르지 않고 규칙적으로 먹고 아침은 꼭 챙겨먹습니다.

   ㆍ아이와 함께 간식이나 야식을 제한하고,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ㆍ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가능하면 아이와 함께 운동을 합니다.

   ㆍ부모도 텔레비전 시청이나 컴퓨터의 사용을  스스로 제한합니다.

  

2. 운동요법

    

      비만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식습관 조절도 중요하지만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면서 가족들의 지지를 통한 행동수정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신체의 큰 근육(허벅지, 몸통, 어깨)이 사용되는 운동을 합니다.

  ? 역기 등과 같은 운동기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병행합니다.

  ? 운동의 강도보다는 운동하는 시간을 더 강조합니다.    

  ? 운동 빈도와 일일 운동량을 점차 증가시킵니다.

  ? 좋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하고 부모나 가족들이 함께 운동합니다. 

  ? 적합한 운동으로는 빨리 걷기, 달리기, 자전거, 배드민턴, 수영, 등산, 스키, 스케이트 등이 있습니다

    

아동의 체중조절은 아동혼자의 노력만으로는 어렵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힘이 드시겠지만 아이들이 표준체중에 가까워지도록 가족 모두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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